본문 바로가기

종합/교육

충북교육청, "학교복합시설 사업" 협력체계 구축

반응형

- 충북도청 업무협약 체결

 

충북교육청, "학교복합시설 사업" 협력체계 구축

[교육/CTN]박철우 기자=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은 19일(월), 충북도청(도지사 김영환)과 학교복합시설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업무협약은 학교복합시설

www.ctnews.kr

윤건영(왼쪽) 충청북도교육감, 김영환 충청북도지사 업무협약 체결 사진(6.19) / 제공=충북교육청

[교육/CTN]박철우 기자=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은 19일(월), 충북도청(도지사 김영환)과 '학교복합시설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학교복합시설 활성화 추진 계획'에 따라 학생과 지역주민이 희망하는 다양한 교육․문화․체육 공간을 조성하여 학교복합시설이 지역사회의 통합구심점이 될 수 있도록 충북도청과 상호 협력을 강화하고자 업무협약을 추진하게 됐다.

협약 내용으로는 충청북도 학교복합시설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활성화를 위한 ▲대내․외적 여건 조성 ▲사업 관련 자료․정보의 상호공유 ▲다양한 투자재원의 확보 등 상호 협력 사항이 포함됐다.

또한, 충북교육청과 충북도청은 2023년도 학교복합시설 공모 사업에 우수한 사업이 제안될 수 있도록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윤건영 교육감은 "앞으로 AI, 코딩, 빅데이터 등 미래형․맞춤형 방과후 프로그램 제공을 위한 시설을 지원하고, 지역연계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인근 학교 학생들이 공동 참여하는 거점형 돌봄센터 구축과 지역주민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공간을 조성하는 등 학교복합시설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