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합/사회

서산중앙고, 특별한 장학금

반응형

- 김진일 대표, 아버지 고 김각규 장학금 수여

 

서산중앙고, 특별한 장학금

[사회/CTN]가금현 기자 = 충남 서산시에 위치한 서산중앙고(교장 김지용)에서 지난 2일 특별한 장학금 전달식이 개최됐다.이날 장학금은 서산농림고등학교(현 서산중앙고) 22회 졸업생 故 김각규

www.ctnews.kr

서산농림고등학교(현 서산중앙고) 22회 졸업생 故 김각규의 아들인 재경서산시향우회 사무총장 김진일 대표(주식회사 감정평가법인)가 부친의 뜻을 기리고 학교 발전을 위해 3년 장학금을 기탁했다.​/CTN 가금현 기자

[사회/CTN]가금현 기자 = 충남 서산시에 위치한 서산중앙고(교장 김지용)에서 지난 2일 특별한 장학금 전달식이 개최됐다.

이날 장학금은 서산농림고등학교(현 서산중앙고) 22회 졸업생 故 김각규의 아들인 재경서산시향우회 사무총장 김진일 대표(주식회사 감정평가법인)가 부친의 뜻을 기리고 학교 발전을 위해 3년 장학금을 기탁했다.​

이번 '김각규 장학금'의 수혜자는 1학년 권나혜 학생으로 졸업 시까지 3년 동안 매월 20만 원씩 총 720만 원의 장학금을 받게 된다.

김진일 대표는 "어릴 때부터 아버님께서는 서산농고 출신이라는 자부심이 무척 강하신 분이었다"며 "항상 열정적으로 지역사회 활동을 하셨고 주변을 돌보는 일에도 늘 앞장서셨다"고 부친의 모교 사랑을 전했다.

그는 이어 "서산 중앙고는 저에게 있어 아버님의 모교 그 이상의 추억"이라며 "부친에 대한 사랑과 애틋한 추억이 부친의 모교에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면서 "비록 많은 돈은 아니지만 학생의 꿈을 이루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한편 이번 장학금은 재경서산중앙고동문회 김태신 회장이 서산중앙고에 부친의 뜻을 기리는 장학금 기탁을 권유, 김진일 대표가 이를 흔쾌히 받아들여 성사됐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