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세종

겨울밤 ‘세종 빛축제’ 명칭 공모

반응형

오는 31일까지 세종시민 누구나 2건씩 참여 가능…오는 11월 축제 개최 예정

 

겨울밤 ‘세종 빛축제’ 명칭 공모

[세종/CTN]정민준 기자ㅣ세종시의 겨울밤을 빛으로 수놓을 ‘(가칭)세종빛축제’의 이름을 세종시민들에게 묻는다.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는 오는 31일까지 시민들을 대상으로 겨울철 대

www.ctnews.kr

△세종시청사

[세종/CTN]정민준 기자ㅣ세종시의 겨울밤을 빛으로 수놓을 ‘(가칭)세종빛축제’의 이름을 세종시민들에게 묻는다.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는 오는 31일까지 시민들을 대상으로 겨울철 대표 관광축제로 추진 중인 (가칭)세종빛축제의 명칭을 공모한다고 23일 밝혔다.

지역사회에 관심있는 세종시민이면 누구나 공모에 2건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가칭)세종빛축제’의 이미지와 정체성이 담겨 있고 부르기 쉬운 명칭을 제안하면 된다.

최종 명칭은 내부심사와 선호도조사를 거쳐 3건을 선정할 계획이다. 심사기준은 연계성, 대중성, 적합성, 독창성이며, 최종 선정된 명칭은 앞으로 축제 추진 시 다양한 홍보에 활용할 계획이다. 신청은 시 누리집 온라인 공모전 시스템에서 회원가입 후 가능하다.

(가칭)세종빛축제는 오는 11월 25일부터 12월 말까지 이응다리, 금강수변, 금강수변공원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올해 처음 개최하는 본 행사는 개막식 축하공연과 미디어파사드, 빛 조형물 연출, 엘이디(LED)퍼포먼스 등 빛과 조화된 금강의 환상적인 모습으로 축제장을 연출할 계획이다.

황진서 관광진흥과장은 “세종시 겨울철 대표 축제인 (가칭)세종빛축제를 앞두고 시민이 함께 참여해 만든 축제명칭으로 세종시를 국내외에 알리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시민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