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충청

당진발전본부, 지역발전 위한 사회공헌 앞장

반응형

- 체육 꿈나무 발굴 훈련지원 및 취약계층 생필품 '빛드림 선물상자'

 

당진발전본부, 지역발전 위한 사회공헌 앞장

[사회/CTN]가금현 기자 = 한국동서발전㈜ 당진발전본부(본부장 임승환)는 28일 당진시교육지원청사에서 합덕초등학교 야구 꿈나무 육성을 위한 지원금 전달식을 가졌다.이날 행사에는 김만복 당

www.ctnews.kr

한국동서발전㈜ 당진발전본부는 28일 당진시교육지원청사에서 합덕초등학교 야구 꿈나무 육성을 위한 지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사회/CTN]가금현 기자 = 한국동서발전㈜ 당진발전본부(본부장 임승환)는 28일 당진시교육지원청사에서 합덕초등학교 야구 꿈나무 육성을 위한 지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만복 당진발전본부 지역협력부장, 김용재 충청남도당진교육지원청 교육장, 장홍복 합덕초등학교장 등이 참석했다.

이 사업은 당진발전본부가 지난 2005년부터 추진해 온 '유소년 체육 꿈나무 육성사업'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충남당진교육지원청 추천으로 지원대상을 선정하는데 올해는 합덕초등학교가 그 수혜를 입게 됐다.


당진발전본부는 합덕초 야구부에 2019년부터 매년 1천만 원을 지원해 지금까지 누적 3천만 원의 후원금을 전달했으며, 이는 ▲유니폼 ▲훈련·식비 ▲버스 임차비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김용재 교육장은 "당진시 유소년 체육인 양성에 앞장서주신 당진발전본부에 감사드린다"고 말하고 "당진발전본부의 후원 덕분에 합덕초가 충남 학생 체육대회 3위에 입상하는 등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며 "지속적인 후원에 감사하다"고 했다.

당진발전본부는 당진시 유소년 체육 꿈나무 육성을 위해 2005년부터 신평중학교, 계성초등학교 축구부 등에 9억 원 상당을 지원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소질과 적성을 가진 당진시 유소년 선수들이 자신의 꿈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지난 27일 석문면사무소에서 당진시 관내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빛드림 선물상자'전달했다고 밝혔다.

'빛드림 선물상자'는 당진시 관내 취약계층에게 쌀 5kg을 포함한 지역농산물과 생필품을 포장해 전달하는 사업으로, 올해 '2022 희망 나눔 캠페인'에서 당진발전본부가 기탁한 임직원 성금 7000만 원에서 1200만 원을 재원으로 (재)당진시복지재단이 주관해 시행한다.

수혜대상은 당진시남부사회복지관, 당진시북부사회복지관 및 송산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당진시 관내 취약계층 총 100가구를 선정했으며, 선물상자는 각 면사무소를 통해 해당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당진발전본부 관계자는 "내년 설에도 200가구를 선정해 추가로 선물상자를 전달할 예정"이라며 "지역사회 이웃들이 따뜻한 연말연시를 보내는 데 우리 본부의 빛드림 선물상자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당진발전본부는 전 직원이 사회봉사 활동을 1년에 20시간씩 참여해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조직문화를 만들고 있으며, 매년 결식아동 도시락 지원, 노인계층 밑반찬 전달 등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벌이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