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충청

충청북도의회, "충북장애인차별철폐연대 간담회" 개최

반응형

- 건설환경소방위원회, 장애인 이동권 확보 및 권익 신장을 위한 -

 

충청북도의회, "충북장애인차별철폐연대 간담회" 개최

[충북/CTN]박철우 기자= 충청북도의회 건설환경소방위원회(위원장 김기창)는 28일 장애인 이동권 확보 및 권익 신장을 위한 충북장애인차별철폐연대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는 충청북도의회 박

www.ctnews.kr

장애인 이동권과 관련한 충북장애인 차별철폐연대 간담회 모습(건설환경소방위원회 12.28)

[충북/CTN]박철우 기자= 충청북도의회 건설환경소방위원회(위원장 김기창)는 28일 장애인 이동권 확보 및 권익 신장을 위한 충북장애인차별철폐연대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는 충청북도의회 박문희 의장과 건설환경소방위원회 김기창 위원장, 정책복지위원회 박형용 위원장, 교통정책과 이혜옥 과장 및 충북장애인차별철폐연대 정영우 상임대표 등이 참석해 장애인 이동권 확보를 위한 대책을 공유하고 의회 차원의 협력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박문희 의장은 "간담회를 통해 장애인 이동권 정책 발전에 밑거름이 되는 소통과 논의의 장이 되었으면 한다"라며, "의회차원에서도 장애인 이동권 확보 등 권익 신장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청북도의회는 지난 10월 교통약자의 이동권 보장 및 사회참여와 복지증진을 위해 황규철(옥천2) 의원이 대표발의 한 「충청북도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 조례」를 제정한 바 있다.

또한, 충청북도는 2022년 저상버스 및 특별교통수단 도입 예산 확보, 특별교통수단의 도내 전역 운행을 위한 기반 구축 및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 지원계획(2022~2026)을 수립하는 등 교통약자 이동권 및 권익신장과 관련된 정책을 추진중에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