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합/경제

제28회 충남새농민 한마음 전진대회 성료

반응형

청년농업인 육성을 통한 충남농업발전을 선도하자고 다짐

 

제28회 충남새농민 한마음 전진대회 성료

[경제/CTN]정민준 기자ㅣ농협충남세종본부(본부장 이종욱)와 (사)한국새농민충청남도회(회장 곽상연)는 충남지역 새농민 9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28회 충남새농민 한마음 전진대회를 보령종합

www.ctnews.kr

▲제28회 충남새농민 한마음 전진대회(충남세종농협 제공)

[경제/CTN]정민준 기자ㅣ농협충남세종본부(본부장 이종욱)와 (사)한국새농민충청남도회(회장 곽상연)는 충남지역 새농민 9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28회 충남새농민 한마음 전진대회를 보령종합체육관에서 29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새농민충청남도회(회장 곽상연)와 한국새농민보령시회(회장 김홍기)가 주최하고 충청남도, 보령시, 충남세종농협이 후원한 이번행사에는 농업발전을 위해 헌신한 새농민 회원에 대한 시상, 지역사회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전달, 행복한 노후 준비를 위한 특강, 회원간 단결과 화합을 위한 한마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이날 전진대회에 참석한 충남새농민 회원은 자립·과학·협동을 통해 지역농업을 이끌어가고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농업인 육성에 힘을 합치기로 했다.

또한 2023년부터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에서 지역 농산물이 답례품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지자체에 농정활동을 펼쳐가기로 했으며 스마트팜 보급, 소득증대를 위한 대체농작물 개발 등을 충남농업을 한층 발전시키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계속해 나가기로 다짐했다.

이종욱 농협충남세종본부장은 “이상기후로 자연재해가 계속된 가운데 충남농업을 이끌어 주신 새농민회원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충남 농업의 발전이끌어 지역사회 리더로서의 역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곽상연 충남새농민회장은 “자립·과학·협동의 새농민 3대 정신을 바탕으로 살기 좋고 희망이 넘치는 농업·농촌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변화하고 노력하는 충남새농민회가 되자” 고 강조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