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충청

충남청년네트워크, 청년 목소리 정책으로

반응형

- 지난 7일, 서산 베니키아호텔
- 청년이 주도하는 아침 소통

충남청년네트워크(위원장 김은주)는 지난 7일 서산 베니키아호텔에서 조찬모임을 갖고 청년정책과 지역현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조찬모임에는 김은주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들이 참석해 서로의 의견을 나누며 청년 중심의 정책 방향을 고민하는 자리가 됐다.

김은주 위원장은 “이른 아침 청년정책 활성화를 위해 자리를 함께해주신 위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조찬모임을 통해 위원들 간의 화합을 더욱 굳건히 하고, 청년들의 생생한 목소리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충남청년네트워크는 이번 서산 모임을 시작으로 도내 15개 시군을 순차적으로 방문해 각 지역 청년들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지역 간 연대를 강화해나갈 예정이다.

조찬모임 이후 위원들은 서산 부춘산을 함께 등반하며 상호 간의 협력을 다졌으며, 등반 중에는 지역 관광자원의 가치를 재확인하고 환경 보호를 위한 플로깅 활동도 전개했다.

이를 통해 청년정책의 지속 가능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자연과 공존하는 실천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도 가졌다.

충남청년네트워크는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의 청년 소통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청년 삶의 질 향상과 실질적인 정책 반영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