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합

'2024 정보통신기술(ICT)이노베이션스퀘어 해커톤 대회' 개최

반응형

- 소프트웨어(SW) 개발 붐 조성 및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 도출을 위한

강원특별자치도(도지사 김진태)는 11월 14일과 15일 양일간 양양 쏠비치에서 25개 팀, 1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2024 정보통신기술(ICT)이노베이션스퀘어 해커톤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강릉과학산업진흥원과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 아마존 웹 서비스(AWS) 코리아가 후원하였다. 대회는 △지역 현안 문제를 해결하는 지정과제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프로토타입 제품(서비스)을 개발하는 자유과제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참가자들은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다양한 해결책을 제시했다.

대회는 열띤 토론과 서비스 개발 과정을 거쳐 총 6개 팀이 입상했다.
- 지정과제 부문에서는 아이알아이에스(IRIS)팀(강원대학교)이 “낮은 등급의 치매 관리 솔루션 및 보호자 안심건강 치료 앱”을 개발하여 치매 예방 및 관리 방안을 제시하며 대상을 차지했다.

- 자유과제 부문에서는 맥세이프혈당계팀(강원대학교 삼척캠퍼스)이 “스마트 헬스케어 맥세이프 혈당계”를 개발하여 누구나 간편하게 혈당을 체크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며 대상을 수상했다.

김명선 강원특별자치도 행정부지사는 “참가자들이 만들어낸 결과물들이 대한민국의 미래를 설계하는 핵심 동력이 될 것이며, 디지털 기술을 통해 변화를 만들어가는 여러분이 자랑스럽고, 미래에 대해 큰 희망을 갖게 되었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