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합/교육

저경력 지방공무원 대상 '힘들땐 기대'

반응형

옥천교육지원청 더기대 멘토링

 

저경력 지방공무원 대상 '힘들땐 기대'

[교육/CTN]이기국 기자 = 옥천교육지원청은 지난 26일 지원청 2층 소회의실에서 1년 이하 저경력 지방공무원 7명을 대상으로 2023년 상반기 지방공무원 더기대 멘토링을 실시했다. 멘토링은 더 기대

www.ctnews.kr

'더 기대된다는 것과 힘들 때는 더 기대'멘토링 진행 모습(사진제공 옥천교육지원청)

[교육/CTN]이기국 기자 = 옥천교육지원청은 지난 26일 지원청 2층 소회의실에서 1년 이하 저경력 지방공무원 7명을 대상으로 2023년 상반기 지방공무원 더기대 멘토링을 실시했다.

멘토링은 '더 기대된다는 것과 힘들 때는 더 기대'라는 의미로, 신규공무원의 업무 적응 지원, 인적 네트워크 형성을 통한 공동체 의식 강화, 올바른 공직가치관 정립을 돕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지방공무원 복무지침, 특이 민원 응대 요령 등 업무 교육을 실시하고 선배 공무원과의 대화를 통하여 공직자가 지녀야 할 올바른 자세, 조직 내 갈등상황 해결 경험, 업무 관련 각종 노하우 등을 공유하고 선후배간 유대를 강화했다.

멘토링에 참석한 멘티 공무원은 "처음 업무를 시작하며 겪었던 어려운 점이나 고민거리를 선배들과 나눌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앞으로 공직생활을 헤쳐나가는 데 큰 밑거름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