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세종

청소년부터 노인까지!

반응형

“계층별 문제해결 네트워크”를 통해 내일을 디자인하다.

대전사회혁신센터, '계층별 문제해결 네트워크 커뮤니티(모임)'2기 모집

 

청소년부터 노인까지! “계층별 문제해결 네트워크”를 통해 내일을 디자인하다.

[대전/CTN]정민준 기자ㅣ대전광역시 사회혁신센터(이하 대전사회혁신센터)는 지역자원 활성화를 위한 행정안전부의 소통협력공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계층별 문제해결 네트워크 커뮤니티(

www.ctnews.kr

▲『계층별 문제해결 네트워크 커뮤니티(모임)』홍보 포스터 이미지(대전사회혁신센터 제공)

[대전/CTN]정민준 기자ㅣ대전광역시 사회혁신센터(이하 대전사회혁신센터)는 지역자원 활성화를 위한 행정안전부의 소통협력공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계층별 문제해결 네트워크 커뮤니티(모임)2기’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계층별 문제해결 네트워크 커뮤니티(모임)’은 대전시에 거주하는 3인 이상으로 구성된 커뮤니티(모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공모주제는 ‘청소년’, ‘청년’, ‘노인’으로 계층별로 가진 문제를 인식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실험사업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2기에는 중장년층을 확대 운영 할 예정으로 계층을 확대하여 모집할 예정이다.

지난 5월 1기 10팀을 선정하여 현재 진행중에 있으며, 커뮤니티별로 발굴한 지역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활동을 진행하고 센터는 이를 고도화하여 문제를 해결 할 정책으로 연결 될 수 있도록 팀별 워크숍 및 컨설팅, 퍼실리테이션를 지원하고 있다.

2기모집은 '“계층별 문제해결 네트워크”를 통한 대전의 내일을 디자인하다.'를 주제로 2023년 9월 5일부터 19일까지 모집할 예정이며, 이번 공모사업은 단순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의제를 발굴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커뮤니티 간의 지속적인 협력과 실험을 통해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나아가 문제해결을 위한 정책제안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9월 19일까지 모집된 커뮤니티는 분야별 목적성, 주제의 전달력, 분야별 활용성, 아이디어 참신성 등을 기준으로 전문가 심사를 진행하며 최대 10개 모임을 선정할 예정이다. 9월 22일 선정된 커뮤니티(모임)에는 팀별 3백만 원의 활동비를 지원한다.

향후 진행과정은 9월 27일 사전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11월 30일까지 워크숍 및 주기적 컨설팅 운영을 통한 참여동기 강화, 문제해결 아이디어 및 정책 도출, 분류 작업 등의 활동을 진행하여 정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1기 2기 20팀이 제안한 지역문제를 기반으로 정책제안서를 제작하여 대전광역시의회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전광역시 사회혁신센터 홈페이지(www.commonz042.kr)와 커먼즈필드 대전 앱(APP)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전사회혁신센터 이상호 센터장은 “계층별 문제해결 커뮤니티는 공모 주제가 청소년, 청년, 중장년, 노인 등 계층별로 나뉜 만큼 세대 간의 문제를 심도 있게 고민하고 실험하는 공모사업이다.”라며 “다양한 아이디어와 실험 등이 정책 제안으로 이어져 대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대전으로 나아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반응형

'대전·세종'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함께하면 힘이 됩니다  (0) 2023.09.07
충청권 광역철도  (0) 2023.09.06
대전국제와인 EXPO 2023  (0) 2023.09.05
파란마음 하얀마음, 어린이 노래  (0) 2023.09.05
민생안정 우선·경제활력 높일 것  (0) 2023.09.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