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합

자원봉사자대회 개최...당신의 하루 세상의 희망

반응형

- 11일 설문대여성문화센터…유공자 54명 포상, 2개 기업 자원봉사친화기업 인증

제주특별자치도는 11일 오후 2시 설문대여성문화센터에서 제주도 자원봉사협의회와 함께 ‘2024년 제주특별자치도 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자원봉사자와 자원봉사 친화기업, 도민 등 450여 명이 참석했다.

자원봉사자대회는 자원봉사자의 날*(12월 5일)을 기념해 매년 열리는 행사다. 나눔과 배려의 자원봉사 문화를 확산하고, 이웃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온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2005년 제정된 「자원봉사활동 기본법」에 매년 12월 5일을 자원봉사자의 날로 정해 기념행사, 연구발표회, 국제교류행사, 유공자 표창 등을 추진하고 있음

이날 대회에서는 각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친 도내 자원봉사 유공자 54명이 대통령, 국무총리, 행정안전부장관, 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자원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한 2개 기업이 ‘자원봉사친화기업 인증패’를 받았다.

오영훈 지사는 “봉사와 나눔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아무런 대가 없이 자신의 자원을 건네주는 숭고하고 아름다운 실천”이라며 “봉사로 세상을 이어주시는 여러분 덕분에 오늘도 따듯한 하루를 보내는 분들이 계신다”고 격려했다.

이어 “제주도는 ‘제주가치 통합 돌봄’ 사업에 더 내실을 기하겠다”며 “제주에 발딛고 사는 누구나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