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합/교육

서산 AI교육체험센터 개관식· AI교육특화도시 선포식

반응형

“인공지능과 놀고 배우고 성장하는 미래교육의 터전, 서산”

서산 AI교육체험센터 전경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성기동)은 오는26일 서동초등학교에 마련된 서산 AI교육체험센터 개관식과 더불어 AI교육특화도시 선포식을 실시한다.

서산 AI교육체험센터는 최신 AI 기술과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 MR(혼합현실) 등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공간과 로봇활용실, AI상상실, 코딩활동실 등 AI 기술을 활용하고 익힐 수 있는 교육 공간으로 구성되었으며, 서동초등학교 1층에 교실 8.5칸 규모로 조성되었다. 여기에서는 앞으로 서산의 초‧중‧고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AI 체험과 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으로 서산이 AI교육특화도시로 자리매김하는데 전초 기지가 될 전망이다.

특히, 서산 AI교육체험센터에는 해미 읍성에서 군관으로 일했던 이순신 장군을 만나 군사훈련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쌍방향 상호작용 컨텐츠를 비롯해 서산의 생강 캐릭터 생생이와 해미 읍성과 개심사를 돌며 미션을 수행하는 VR 컨텐츠, 개심사의 관광객 밀집도를 인공지능으로 모니터링하는 인공지능 체험 컨텐츠 등 지역 특색을 담은 특화 컨텐츠를 통해서 서산의 학생들이 보다 친숙하게 AI 기술을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개관식과 함께 진행되는 서산 AI교육특화도시 선포식에서는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교육 방법으로 인공지능 융합교육과정과 진로연계 맞춤형 미래교육과정을 통해 서산의 학생들을 비판적 사고력과 디지털 시민성을 갖춘 미래 역량을 지닌 인재로 키우겠다는 AI교육특화도시 서산의 비전이 제시된다. 이는 앞으로 서산 AI교육체험센터의 운영 방침은 물론 서산 초‧중‧고 교육의 발전 방향에까지 중요한 이정표가 될 예정이다.

성기동 교육장은 “새롭게 문을 여는 AI교육체험센터는 주도성을 키우는 서산 미래교육의 초석으로서 인공지능을 활용하며 미래를 자신의 것으로 개척해 갈 우리 서산의 학생들에게 미래와 함께하는 놀이터이자 배움터가 될 것이며, AI교육특화도시의 비전은 교육발전특구로도 지정된 서산을 미래 교육의 본보기가 되도록 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낸 것으로, 이를 위해 지역의 모든 교직원들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반응형